이 블로그 검색

2011년 6월 12일 일요일

Birkin BAG

 에르메스의 창시자 '티에리 에르메스 Tierry Hermes'는 1810년 독일 크레펠드 에서 태어났다.
당시 신교도였던 그의 가족은 종교적인 이유로 프랑스 파리로 망명.
1837년 파리의 마드레인 광장의 바스 듀 름파르 로에서 마구상을 시작한 것이 에르메스 브랜드의 출발이였다. 당시 티에르는 당시 교통수단인 마차를 끄는 말에 필요한 용구, 안장, 장식품 등을 직접 수공으로 제작, 1867년 세계 박람회에서 1등 메달을 받음으로 인해 에르메스 마구제품의 섬세함과 튼튼함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하지만 자동차의 시작이 오게되면서 마차를 끄는 말에 필요한 제품을 생산하던 에르메스는 위기를 맞게 된다.
1878년 창업자 티에리 에르메스가 사망하자 그의 아들 '샤를 에밀 에르메스'가 선친의 일을 계승, 새로운 사업들을 창출해내며 기존의 가죽제품 위주의 생산에서 부티크 사업으로 확장하게 되었다. 1차 세계대전을 계기로 에르메스의 사업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게 되고, 각국의 정,재계 유명인사 및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사람들이 에르메스의 주고객이 되었다. 그레이스 켈리, 윈저 공작 부부, 새미 데이비스 주니어, 잉그리드 버그만, 재키 케네디와 같은 사람들이 에르메스의 단골 고객이 된 것. 이들이 에르메스 제품을 소지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세계인들이 충분히 주목할 만 했을 것이다.
 


주제인 버킨백의 탄생비화 이다.
1878년 창업자 티에리 에르메스가 사망하자 그의 아들 '샤를 에밀 에르메스'가 선친의 일을 계승, 새로운 사업들을 창출해내며 기존의 가죽제품 위주의 생산에서 부티크 사업으로 확장하게 되었다. 1차 세계대전을 계기로 에르메스의 사업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게 되고, 각국의 정,재계 유명인사 및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사람들이 에르메스의 주고객이 되었다. 그레이스 켈리, 윈저 공작 부부, 새미 데이비스 주니어, 잉그리드 버그만, 재키 케네디와 같은 사람들이 에르메스의 단골 고객이 된 것. 이들이 에르메스 제품을 소지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세계인들이 충분히 주목할 만 했을 것이다. 여섯가지 컬러와 다양한 크기의가죽, 색상, 소제, 형태 특히 매년 9천점정도로 제한된 수량으로 판매되고 있기 떄문에 에르메스의 백은 그자체만으로도 부유층으로 평가받고 있다. 게다가 악어가죽으로 만들어지는 터라 더욱 희소성이 있다고한다. 구하기 힘들어지는 악어백 때문에 샤넬이나 루이비통은 몇백만원 비하기 힘들정도로 몇천을 호가하는 가격에도 셀럽들은 5~6년을 기다리는 웨이트리스트를 만들어서라도 백을 구입하고자 한다. 아직 싸움을 하지 않은 어린악어가죽을 숙성시킨 제품의 원산지는 오로지 파리 버킨백뿐이다.
 






버킨백 매니아 이자 VVIP고객인 빅토리아베컴은 사이즈 컬러 소재
별로 하나씩 가지고있따고한다. 지금위에 사진은 데이비드 베컴 빅토리아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선사한 버킨은 히말라야백 이라고불린다. 지구상에서 단 3개 밖에없는 한정판으로
가격이 무려 영국화 8만파운드 한화로 1억5700만원 이백은 본체에 수백개의 다이아몬드와 잠금부위에는 3캐럿짜리 다이아몬드가 박혀있다.
빅토리아 베스트프렌즈 케이티홈즈
원래 케이티홈즈는 옷을 굉장히못입었다.
빅토리아의영향인가?점점닮아간다.
레드버킨백은 에르메스사이즈중 제일큰 자이언트버킨이다.
나도가지고싶다....


 레이디가가의 정말 자신만의 퍼스널리티가 살아 숨쉬는 레이디가가 벌킨백. 천만원이상을 넘나드는 벌킨백에 아무렇지않게 스터드와 낙서를 감행한 당신은 영원한 나의 이상형
심은하가 착용한 버킨백은 타조가죽으로 만들어진백이다.
이세상 어느 가죽보다 다루기 힘들다는 타조가죽으로 만든백이니 만큼 가격도 쎄다.






한국의 빅토리아베컴 황신혜도 빅토리아 못지않게
벌킨백을 모은다고한다.


남자도 버킨을 들을수있다.





N.E.R.D. 그룹가수 패럴윌리엄스
최고가인 벌킨백을 마구 마구 다루네..부럽네



2011-2012 Fall/Winter 멘즈웨어 컬렉션에 나온 에르메스 버킨백. 남성라인 버킨백이 등장하다니 신기하다. 남자와 여자가 크로스되는 현상이 나타나긴 하지만 버킨백은 여성들의 로망중 로망인 백이고 남자가 든다는건 조금 상상 밖의 일이였다. 이제는 버킨백으로 남심을 잡는다. 디자인은 검정색 컬러라서 그런지 닥터백인상이 강하다. 그래도 버킨백의 고유의 실루엣과 버클장식은 딱 봐도 버킨백! 올 시즌부터 크리스토퍼 르메르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와서 그런가?


2011년 6월 11일 토요일

World fashion Power bloggers

1.BRYAN GREY-YAMBO
http://www.bryanboy.com

필리핀 블로거로 마크제이콥스가 그의 이름을 딴 가방까지 만들어준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탄 블로거
 2.TAVI GEVINSON
 미국 시카고 출신 boringly 드레싱을 추구하는 현재 14세 고등학교 신입생
2008년 3월부터 시작


3.TOMMY TON


4.JULIA FRAKES
현재 Julia Frakes는 뉴욕에서 20세  패션 작가, 스타일리스트와 모델을 하고 있습니다.
고등학생때 Fashion Schmashion이라는 블로그와 잡지사에 기사를 작성



5.LOUISE EBEL


6.HANNELI MUSTAPARTA
뉴욕과 노르웨이에 살고 있는  HANNELI는
8년동안 모델을 해왔고 현재는 보그닷컴에서 일하면서
모델과 사진작가,패션 전문 스타일링, VJ 등으로 활동


7.SUSANNA LAU
부모님은 홍콩인으로 런던태생 26세 2006년 3월부터 시작한 블로거
원래 웹관련일을 해왔지만 현재 프리랜서작가로 활동중




WHITE